[IT 제품 리뷰] '최고 완성도' 자랑하는 LG V30

노컷브이 2019-11-04

Views 0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은 기존 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으로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V30은 프리미엄 사운드와 OLED 풀비전, DSLR 뺨치는 카메라 성능으로 무장했다.

LG전자가 처음으로 적용한 6인치 대화면의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18:9의 화면비로 선명한 화질과 빼어난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V30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역시 고음질 애호가를 위한 Hi-Fi Quad DAC 적용이다.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과 협업으로 튜닝에도 상당한 공을 들여 사운드 프리셋, 디지털 필터 등 다채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그동안 카메라 경쟁에서 다소 밀린다는 평가였던 LG전자는 V30에 세계 최고 수준인 F1.6 밝기 글래스가 적용된 크리스털 클리어 듀얼렌즈를 탑재했다. 전작 V20보다 무려 25%나 밝은 이미지를 구현한다. 카메라 모듈은 아이폰X에도 공급되는 LG이노텍 제품을 채택했다.

팝아트, 회상, 스릴러 등 15가지 다양한 영화적 감성을 선택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기능도 눈길을 끈다.

콘트라스트가 강한 삼성의 OLED 디스플레이보다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색감을 선사하는 OLED 풀비전은 장시간 영상을 시청할 때 한층 편안한 느낌을 준다. 다만 스마트폰 시장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18:9 화면비는 모바일 게임을 소화하기에는 부족함이 느껴진다.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