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thumb one's nose atl - 누굴 놀리다"입니다. 이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미국 코미 FBI 국장이 '트럼프 도청 의혹은 증거가 없다'란 폭탄 발언을 하면서 트럼프 측은 충격과 당황 속에서 부글부글 끓고 있는데요.
코미 국장 때문에 또 다른 한명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바로 힐러리 클린턴입니다.
코미 국장이 트럼프와 러시아 간 '내통'을 FBI가 수사 중이라는 사실을 이제 와서 '뒤늦게' 공개함으로써 클린턴과 트럼프 간 '이중잣대'를 들이댔다는 것입니다.
코미 국장은 이 러시아 스캔들 수사는 지난해 7월 시작했다고 밝혔는데 클린턴 이메일 수사는 대선 기간 중에 즉각 발표해놓고 어떤 이유에서 트럼프수사는 대선 이후로 미뤘는지 클런턴 측은
해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클리턴 입장에서는 '지금 나 놀리는 거야?'라는 말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표현은 '누굴 놀리다 - thumb one's nose at'입니다.
'thumb'이 엄지 손가락이잖아요. 그 손가락으로 돼지코를 만들어서 놀리는 모습 등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너 지금 나 놀리는 거야? - Are you thumbing your nose at me?', '너 나 놀리지마 - Stop thumbing your nose at me' 이렇게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