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흉기 던지며 극렬 저항 / YTN

YTN news 2019-10-19

Views 746

가을 성어기를 맞아 서해에서 불법 조업하고 단속에 나선 해경에 흉기까지 던진 중국어선 2척이 나포돼 국내로 압송됐습니다.

속초 해상에서는 너울성 파도에 고무보트가 전복됐지만 6명이 구사일생으로 해경에 구조됐습니다.

최재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고속단정에 탄 해경이 우리 어업 협정 선을 침범해 불법조업한 저인망 중국어선을 발견하고 단속에 나섭니다.

이 과정에서 중국 선원들은 도끼와 쇠고랑 같은 흉기까지 던지며 극렬히 저항했습니다.

결국, 불법조업 중국어선 14척 가운데 2척이 해경에 나포돼 국내로 압송됐습니다.

나포 당시 중국어선 2척에는 대구와 오징어, 삼치 등 400㎏에 달하는 불법 어획 수산물이 실려있었습니다.

해경은 중국 어선을 국내로 압송해 처벌하고 중국 측에도 통보해 재발 방지를 강력하게 촉구할 방침입니다.

가을 성어기를 맞아 서해에는 하루 평균 2백 척 이상의 중국어선이 침범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파도가 거센 바다에 사람들이 아슬아슬하게 떠 있습니다.

너울성 파도에 고무보트가 전복되면서 6명이 바다에 빠진 겁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구조대와 경비정을 급파해 6명 모두를 구조했습니다.

고창군의 한 교차로에서 1t 화물차와 SUV 승용차가 부딪쳤습니다.

이 사고로 화물차 운전자와 SUV 승용차 운전자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부안군 도로에서는 SUV 차량이 트랙터를 들이받아 70대 트랙터 운전자와 SUV 운전자가 다쳤습니다.

경찰은 SUV 운전자가 전방 부주의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조사하고 있습니다.

YTN 최재민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1020063324765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