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읍 / 자유한국당]
서울고검장님, 수원고검장님 또 이하 오늘 국감 준비하신다고 고생했고 일선에서 고생하시는 검사님들 수고 많으십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UN총회 참석했다가 돌아와서 자신의 측근이라고 불리는 권력실세 조국 수사에 대해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장 수여 장소에서 말했던 것처럼 살아 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수사하라, 성역 없이 수사하라고 한마디만 했으면 이렇게 서초동 대로변에 국민들이 네 편, 내 편 나뉘어서 이렇게 분열되는 상황이 없었을 겁니다.
저는 문재인 대통령,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과연 자격이 있느냐. 심각한 의문을 가집니다. 분열된 국론을 통합시켜야 할 대통령이 오히려 조장을 하고 있습니다.
조국 수사가 한창일 때 대통령은 검찰개혁이라고 말을 했죠. 저는 일련의 상황을 지켜보면서 대통령은 검찰개혁이라고 말하고 뒤로는 조국을 지켜라, 공수처법을 반드시 통과시켜라라고 지시했다고 단언을 합니다.
대통령 말 한마디에 국민들이 갈기갈기 찢어졌습니다. 왜 그렇게 국회에서 다수결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공수처법을 날치기를 했는지 지금에 와서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공수처라는 것은 대통령이나 더불어민주당에서 얘기할 때는 살아 있는 권력, 고위공직자에 대한 비리 수사입니다.
지금 현재의 검찰은 살아 있는 권력에 대해서 수사를 하고 있죠. 그런데 검찰개혁이라는 미명하에 숨어서 집회를 하는 사람들이 외치는 것은 조국 수호입니다.
공수처 설치입니다. 만약에 민주당 뜻대로, 대통령의 뜻대로 공수처가 지금 시행이 되고 있다. 검찰은 그 사건을 대통령이 임명한 공수처장에게 넘겨야죠. 아, 이래서 그렇게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공수처 도입을 날치기를 해서라도 하고 싶었던 거구나. 결국 김명수 대법원장처럼 사법부를 장악한 것처럼 수사기관도 장악하겠다는 위선 좌파의 실상, 좌파정권 장기집권을 위한 획책. 그것을 여실히 보고 있습니다. 동부검사장님, 유재수 사건 수사하고 있죠? 잘 되고 있습니까?
[조남관 / 서울동부지검장]
법과 절차에 따라서...
[김도읍 / 자유한국당]
법과 절차에 따라서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조남관 / 서울동부지검장]
적절하게 수사하고 있습니다.
[김도읍 / 자유한국당]
네? 뭐라고요?
[조남관 / 서울동부지검장]
법과 절차에 따라서 적절하게 하고 있습니다.
[김...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100715294394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