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외통위, '日 수출 규제 철회 촉구 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 YTN

YTN news 2019-07-22

Views 1

일본 경제 보복과 관련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철회 촉구 결의안이 여야 만장일치로 채택됐습니다.

외통위 소속 여야 의원들이 채택한 결의안에는 일본 수출 규제 조치를 규탄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기성 기자!

결의안에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담긴 겁니까?

[기자]
네.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등을 둘러싸고 대치하고 있는 여야가 오랜만에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이번 '일본 수출 규제 철회 촉구 결의안'은 네 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는데요.

여야 의원들은 결의안에서 일본 정부의 보복적 수출 규제 조치 즉각 철회를 촉구하고, 대한민국 정부와 일본 정부가 외교적 해결에 나설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 국회 차원에서 일본 정부와 일부 정계 인사들의 대북 제재 위반 의혹 등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비난에 유감을 표명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여야 대치가 이어지면서 국회 본회의에서 해당 결의안이 언제 처리될지는 불투명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합의했던 범국가적 비상기구 구성 논의 역시 이번 주부터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이와 별개로 여야 3당 원내대표가 7월 임시국회 소집 등을 논의하기 위해 모였지만, 빈손으로 헤어졌군요?

[기자]
네.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11시쯤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만나 1시간 가까이 대화를 나눴지만, 성과는 없었습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건의안이나 북한 목선 국정조사를 수용하라는 야당과 추경안과 다른 쟁점을 연계 처리하는 일은 불가하다는 여당의 입장이 여전히 맞서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인영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회동 후) : (오후에 또 만나시나요?) 어렵지 않을까요?]

[나경원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안타깝게도 어떤 합의도 이루지 못했습니다.]

앞서 오전 회의에서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불난 데 부채질하고 있다면서, 왜 국민이 한국당을 일본을 위한 '엑스맨'이라고 비판하는지 되짚어보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정부가 무능을 '일본 팔이'로 덮으려 한다며 저성장으로 오래 신음했던 일본처럼 한국을 일본화하고 있는 정부야말로 신친일파가 아니냐고 지적했습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추경안과 해임건의안을 표결하자는 문 의장 중재안을 걷어찬 것은 민주당이라며...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72216180457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