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취소동의 신속 처리"...서울 자사고 학부모, 교육당국 압박 강화 / YTN

YTN news 2019-06-20

Views 3

상산고의 자율형사립고 지정 취소에 대해 최종 결정권을 가진 교육부는 동의 여부를 빠르게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지역 자사고 학부모들은 자사고 폐지 정책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여는 등 반발의 수위를 높이고 나섰습니다.

권오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교육부는 상산고 재지정 탈락에 따른 학교 현장의 혼란을 우려해 발걸음을 빠르게 하고 있습니다.

시도 교육청이 청문 절차를 완료한 뒤 자율형사립고 지정취소 동의를 요청해오면 신속하게 동의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교육부는, 자사고 문제와 관련해서는 교육감의 결정을 따르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상산고의 재지정 기준점이 다른 지역보다 10점이나 높았고, 다른 전국 단위 자사고와 달리 사회통합전형으로 선발된 학생 비율을 정량평가 받은 점 등 형평성 문제는 넘어야 할 과제입니다.

상산고가 재지정에서 탈락하자 올해 평가대상 자사고의 절반이 몰려있는 서울 지역 자사고 학부모들은 교육 당국에 대한 압박 강도를 높였습니다.

학부모들은 도심 행진에 이어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자사고가 한 곳이라도 취소되면 모든 학교가 공동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전수아 / 서울 자사고 학부모연합회 회장 : 운영성과 평가가 자사고 지정 취소를 위한 수단에 지나지 않았음이 드러난다면 모든 학교·동문·유관 기관·단체 등과 연대해 (저지할 것입니다).]

앞서 자사고 교장들은 평가결과가 수용할 수 없을 경우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평가보고서를 다음 주 제출받은 뒤 다음 달 자사고 13곳의 재지정 평가 결과를 발표합니다.

내달 초까지 이어지는 자사고 재지정평가 결과는 학부모의 반발과 법적 소송 등 거센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YTN 권오진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62015471139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