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최영주 앵커
■ 출연 : 임방글 변호사, 배상훈 프로파일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양현적 YG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소속 가수인 비아이와 관련한 마약 수사를 무마하려고 했다, 이런 의혹이 제기되자 양현석 대표, 모든 직책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수사 당국과의 유착설까지 나오면서 경찰은 전담 수사팀을 꾸려 사건을 뒤늦게 다시 조사하기로 했는데요. 양현석 대표도 조만간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 전문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임방글 변호사, 배상훈 프로파일러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앞서 영상에서 봤지만 양현석 대표, 어제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사퇴를 발표했어요.
[임방글]
맞습니다. 지금 소속 가수 아이콘의 전 리더죠, 이제. 전 리더였던 비아이. 비아이 관련해서 마약 수사를 무마했다라는 의혹이 지금 막 불거져 나오다 보니까 모든 업무를 내려놓겠다 하면서 그러면서 자신이 모든 직책과 업무에서 내려올 것을 이야기를 하면서요.
우선 본인이 억울하다라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수치스럽고 치욕적인 말들이 사실처럼 이야기되고 있다. 그런데 내가 더 이상은 못 참겠다. 조사 과정을 통해서 모든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란다라고 하면서 입장문을 내놨습니다.
경찰도 뒤늦게 전담팀을 꾸려서 다시 조사를 하겠다라고 어제 밝혔는데 공교롭게도 같은 날 이렇게 사퇴를 발표했어요. 그동안 YG가 마약 관련한 관련된 의혹을 많이 받아오지 않았습니까? 왜 하필 또 이 시점에서 사퇴를 발표한 걸까요?
[배상훈]
사실 그 전에는 지드래곤 건이라든가 박봄, 탑. 여러 가지 있었고 사실 버닝썬 사태도 있었지만 실질적으로 양현석 대표와 관련된 부분은 사실은 그 부분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얘기도 없고.
그런데 지금 같은 경우 양현석 대표가 구체적인 진술을 본인도 했다고 인정을 했고 물론 그것은 다른 어떤 설득이라든가 이런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 때문에 직접적인 개입 문제가 얘기되고 있는 상황이고 사실 전담팀에서 양현석 대표에 대한 직접적인 소환 같은 것들을 얘기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실은 지금 사퇴하지 않으면 사실은 YG엔터테인먼트의 고위층 수사가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61511472967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