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사이 추가로 출발�" />
밤사이 추가로 출발�"/>

사고 여행사 "조건없는 지원...귀국 절차도 미리 준비" / YTN

YTN news 2019-06-02

Views 71

여행사 사고대책본부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밤사이 추가로 출발한 사람까지 49명의 피해자 가족들이 현지로 떠났습니다.

44명이 도착했고, 5명이 이동 중인데요,

여행사는 피해자 가족 49명에 대해 조건 없이 지원하겠다며, 추이를 지켜보며 귀국에 필요한 절차도 미리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우준 기자!

오늘 오전 여행사 측의 공식 브리핑이 있었는데, 새로운 내용이 있었나요?

[기자]
사고 닷새째입니다.

사고 이후부터 여행사는 피해자 가족들이 사고 현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역량을 기울였습니다.

오늘 브리핑에 따르면 주말을 앞두고 피해 가족 40여 명이 헝가리 사고 현장으로 떠났고, 어제와 오늘 사이 5명이 추가로 출발하면서 피해자 가족 총 49명이 사고 현장을 찾았습니다.

현재 이동 중인 5명을 제외하고는 44명이 부다페스트에 도착했습니다.

가족들은 이달 중순까지 사고 현장에서 머물며 수색 상황 등을 지켜보게 됩니다.

여행사가 현지를 찾길 원하는 가족들의 신청을 계속 받고는 있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추가적인 신청자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일부 가족들은 현지에서 수습 과정을 지켜보며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행사 측은 본사직원 25명을 포함해, 현지 및 국내외 협력사 직원 11명 등 총 41명의 인력을 현장에 투입해 가족 단위별로 피해 가족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피해 가족들의 생활과 활동을 위해 대형버스 2대와 승합 밴 11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동원해 조건 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 공식 컨트롤 타워가 설치된 만큼,

여행사는 숙소나 교통, 통역 등 후방지원과 귀국편이나 환자 이송문제 등 수습되는 상황에 따른 후속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지금까지 참좋은여행사 사고대책본부에서 YTN 김우준[[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602140035591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