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파티' 진상 드러나나...성매매 정황은? / YTN

YTN news 2019-04-15

Views 42

■ 진행 : 변상욱 앵커, 안보라 앵커
■ 출연 : 이연아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브리핑이 있는 저녁 시간입니다. 오늘 하루 국내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건 사고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서 전해 드리는 시간입니다. 브리핑이 있는 저녁은 이연아 기자가 맡고 있습니다.

오늘의 브리핑 들어볼게요. 이연아 기자 어서 오세요. 오늘 어떤 소식 들고 오셨습니까?

[기자]
먼저 버닝썬 수사 관련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승리가 필리핀에서 생일파티를 열면서 성접대를 했다는 정황이 경찰 수사 과정에서 포착된 건데요. 이는 버닝썬 사건 수사 두 달 만에 나온 결과입니다.

시점은 2017년 12월 필리핀 팔라완 승리의 생일파티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클럽 버닝썬을 열기 직전입니다. 외국인 투자자 그리고 유흥업소 여직원 등 150여 명이 초대된 호화파티였는데요. 경찰수사 과정에서 이 파티에 승리 측근이 여종업원이 소속된 유흥업소 측 계좌로 돈을 보낸 정황을 포착했습니다.

일단 경찰이 참석자들을 불러서 조사를 했는데요. 파티에 참석한 여성 8명 중 일부가 남성과 성관계를 했다라고 진술했습니다.


승리 측근이 여종업원이 소속된 유흥업소 측 계좌로 돈을 송금했다, 이 부분이 핵심인 것 같은데 그럼 경찰 수사는 어느 방향으로 흘러가는 겁니까?

[기자]
핵심은 대가성 여부를 입증하는 것입니다. 일단 승리 등이 접대 목적으로 성매매를 알선했던 것인가, 이 부분이 중요한 부분이라 볼 수 있는데요. 경찰은 현재 성매매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단 여성들은 자발적 성관계를 했다고 진술한 상황이죠. 그런데 승리가 여성들의 여행 경비를 전부 부담한 점을 현재 경찰은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대로 승리 측근이 해당 여성들이 소속된 유흥업소 측 계좌로 돈을 보낸 정확이 포착됐고 이것이 매우 중요한 상황이죠. 그래서 성매매 알선 수사가 마무리가 되면 불법 촬영과 유포 그리고 탈세 등 다른 혐의와 함께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이 신청될 예정입니다.

현재 버닝썬 관련해서는 82명이 입건이 됐고요. 이 중 11명이 구속됐습니다. 또 버닝썬 이문호 대표나 애나에 대한 보강수사 마무리도 지금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건은 축이 두 가지란 말이죠. 하나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41519475632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