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풀 반대' 택시 파업...출근길 불편 / YTN

YTN news 2018-12-20

Views 21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에 반발하는 택시 업체가 오늘 새벽 4시부터 24시간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오후에는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도 벌일 예정인데요.

서울역에 YTN 중계차 나가 있습니다. 차유정 기자!

택시 잡기가 많이 어렵나요?

[기자]
이곳 서울역 택시 승차장 상황을 보면 평소에는 택시 줄이 수십 미터 늘어서 있는데 지금은 두어 대밖에 안 보입니다.

근처에 있는 시민들 얘기도 들어봤는데요.

한결같이 택시 잡기가 힘들어서 불편하다고 얘기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현재 기준으로 서울 시내를 다니는 택시가 평소의 70%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인택시는 빠진 법인택시 기준이기 때문에 체감하는 불편함은 더 큰 상황입니다.

서울보다는 지역의 파업 참여율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확한 건 추후 집계를 해봐야 알겠지만, 확실히 평소보단 택시 잡기가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평소에 택시 타고 다니는 분들은 좀 일찍 나오거나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일부 지자체에선 오늘 택시 파업에 대비해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과 버스를 소폭 증편했습니다.


오후에는 대규모 집회도 예정돼 있죠?

[기자]
오후 2시부터 여의도 국회 앞에서입니다.

주최는 택시노조 4개 단체입니다.

카풀 반대 집회는 이번이 세 번째인데요.

지난 10월에 있었던 1, 2차 집회 때에도 주최 측 추산 수만 명이 참가했는데, 이번엔 최대 10만 명이 참여할 것으로 주최 측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전국 택시기사가 25만 명 정도 되니 무려 절반 가까이에 달하는 겁니다.

참가자들은 국회 앞에서 집회를 마친 뒤 오후 4시부터 여의도공원을 거쳐 마포대교 건너까지 행진할 계획입니다.

행진이 퇴근시간대와 겹치면서 여의도를 중심으로 퇴근길 극심한 교통 체증이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서울역 광장에서 YTN 차유정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22009003667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