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소방당국 "한강에 산림청 소속 헬기 추락" / YTN

YTN news 2018-12-01

Views 48

오늘 오전 한강에 산림청 소속으로 추정되는 헬기가 추락했다는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됐습니다.

현재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강진원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 주시죠.

[기자]
발생 시각이 얼마되지 않아서 현재 계속 취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내용을 중심으로 관련 사안을 정리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앵커께서 말씀하신 대로 오늘 오전 11시 20분쯤에 산림청 소속으로 추정되는 헬기가 한강에 추락했습니다.

서울 강동대교 인근 한강인데요. 토평IC부근이라고 보시면 될 것습니다.

소방당국은 오전 11시 21분쯤에 강동대교에서 덕소 방향으로 100m 정도 떨어진 지점에 산림청 소속으로 추정되는 헬기가 추락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현재 지금 보시고 계신 화면은 저희 제보자가 현장 상황을 찍어서 보내준 영상인데요.

영상을 보시면 구조헬기가 한강 위 주변을 순회, 선회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고요.

그리고 수난구조, 한강에 있는 수난구조대도 한강에 현재 출동한 상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발생 지점은 강동대교에서 덕소 방향으로 100m 지점이고요.

신고 접수 시각은 11시 21분입니다.

현재 저희가 파악한 바로는 산림청 소속 헬기에 타고 있었던 사람은 모두 3명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조금 전 저희가 계속 확인을 한 내용으로는요. 3명 중에 2명은 구조를 했고 1명은 현재 수색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으로 파악이 됐습니다.

산림청 쪽에도 파악을 해봤는데요.

산림청에서는 오늘 서울 월계동의 영축산에 있는 산불을 진화하기 위해서 김포공항에서 오늘 오전 10시 52분쯤에 출발한 산림청 헬기 KA-32T 카모프 기종 헬기가 추락했고 안에는 기장 등 조종사 2명과 정비사 1명, 총 3명이 타고 있다고 산림청에서도 확인을 해줬습니다.

소방당국은 현재 이 가운데 탑승자 3명 가운데 2명은 구조한 상태고요.

나머지 1명은 수색작업을 진행을 하고 있다, 이렇게 다시 밝혔습니다.

발생 시각이 이제 30여 분 정도 막 지난 상태기 때문에 관련돼서 들어온 취재내용들이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발생 시각은 오늘 오전 11시 21분쯤입니다.

서울 강동대교에서 덕소 방향으로 10...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20112064546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