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야가 기무사 계엄령 문건과 관련해 국회 청문회를 여는 데 합의했습니다. 합동수사단이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 신병 확보에 실패해 기소를 중지하자 청문회 개최로 의견을 모은 것입니다.
■ 대법원이 사법 농단 의혹 재판을 맡을 특별재판부 설치 법안이 헌법에 어긋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특별재판부 설치는 위헌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심판한 중간 선거에서 공화당과 민주당이 상하원 권력을 나눠가졌습니다. 상하원을 장악한 공화당을 믿고 독주해온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운영에는 제동이 걸리게 됐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내년 초쯤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대북 대화와 관련해 만족하고 있지만 서두를 일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 한국미래기술 양진호 회장이 경찰 조사에서 폭행과 엽기 행각 등 주요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르면 오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81108180039872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