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북 특사단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했습니다. 특사단은 평양에서 12시간 정도 머물며 북측과 3차 남북정상회담 일정 등을 논의했습니다.
■ 어젯밤 서울로 돌아온 특사단은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방북 성과를 보고했습니다. 특사단은 오늘 오전 방북 결과를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 국토교통부가 공공택지 내 아파트 분양 원가 공개 항목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수도권의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과천과 안산 등 8곳을 추가 신규택지 후보지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 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의 불법 댓글공작을 지시한 혐의를 받는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14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습니다. 본인은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고 밝혔지만, 특별수사단은 조 전 청장을 댓글공작의 정점으로 보고 다시 소환하기로 했습니다.
■ 삼성전자 기흥사업장의 이산화탄소 누출 사고와 관련해 경찰과 국과수 등이 오늘 현장 합동감식을 벌입니다. 삼성 측은 이번 사고에 대해 공식 사과했지만, 늑장 보고 논란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 아침 날씨는 다소 선선하겠지만, 낮에는 또 덥겠습니다. 늦더위 탓에 올해 단풍은 예년보다 다소 늦고 색도 곱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090605571750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