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기무사 개혁 방안과 관련된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어제 국군기무사령부 보고를 받았습니다.
대통령은 짧은 일정 속에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개혁안을 도출한 장영달 위원장을 비롯한 기무사 개혁위원회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대통령은 기무사개혁위원회 개혁안과 국방부의 기무사 개혁안을 모두 검토하고 기무사의 전면적이고 신속한 개혁을 위해 현재의 기무사를 근본적으로 다시 재편해 과거와 전면적이고 신속한 과거와 역사적으로 단절된 새로운 사령부를 창설하도록 지시하셨습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사령부 창설준비단 구성과 사령부 설치의 대통령령 제정을 최대한 신속히 추진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국방부 장관의 제청을 받아 기무사령관에 남영신 육군 특전사령관을 임명하였습니다.
대통령은 국방부장관과 새로운 기무사령부에게 기무사 댓글 공작 사건, 세월호 민간인 사찰, 그리고 계엄령 문건 작성 등 불법행위 관련자를 원대 복귀시키도록 지시하였습니다.
또한 신속하게 비군인 감찰실장을 임명하여 조직 내부의 불법과 비리를 철저히 조사하고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이어서 새로 국군기무사령관에 임명된 남영신 신임 국군 기무사령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남영신 신임 국군기무사령관은 합군 23기로 3사단소장, 학군교 교수부장, 야전작전 전문가이며 폭넓게 식견과 전문성 조직관리 능력을 겸비한 인물입니다.
계엄 마인드를 바탕으로 한 업무추진력이 뛰어나며 솔선수범과 합리적인 성품으로 상하 모두에게 신망받고 있는 장군으로서 기무사 개혁을 주도하고 추진할 적임자입니다.
이상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80803140233130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