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다현 / 기상 캐스터
주말에 나들이 하고 있으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날씨 상황 과학재난팀 유다현 기상캐스터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새벽에 출근해서 몰랐는데 비가 옵니까?
[캐스터]
현재 서쪽에서 기압골이 다가오면서 서울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오늘 나가실 때 우산 챙기셔야겠는데요.
해안가와 제주도에는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서 안전사고 없도록 대비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종일 비가 내리겠는데요.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 산간에는 100mm 이상의 호우가 쏟아지겠고요. 충청과 호남, 경남 해안, 제주도에 20~60mm, 서울 등 그 밖의 지방으로는 5~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남부와 제주도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면서 요란하게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비 때문에 낮에도 오늘은 서늘하다고요?
[캐스터]
요즘 한낮에는 따뜻함을 넘어서 다소 덥기까지 했는데요. 오늘은 나가실 때 우산을 챙기는 건 물론이고 다시 도톰한 겉옷을 꺼내 입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어제보다 기온이 크게 낮아지겠는데요. 오늘 서울과 강릉 낮 기온 16도, 대전과 부산 19도로 어제보다 5도에서 10도가량 낮아 서늘하겠습니다.
언제쯤 비가 그칩니까?
[캐스터]
일단 비는 오늘 종일 오겠습니다. 주말마다 비 소식이 들어 있어서 날씨가 야속하게 느껴지실 텐데요. 비가 언제쯤 그칠지 자세한 그 시점, 비 그치는 시점을 그래픽으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왼쪽이 오늘 밤 상황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종일 비구름이 전국을 뒤덮겠는데요. 내일 새벽, 그러니까 오늘 자정 무렵부터 서울 경기, 강원도를 시작으로 비가 점차 그치겠습니다.
그리고 제 오른쪽에 있는 부분은 내일 아침 9시경인데요. 이쯤 되면 비구름은 모두 물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이른 시간에 비가 그쳐서 내일 나들이하는 데 비로 인한 불편 없겠고요. 비가 그친 뒤라 공기도 깨끗하고,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내일은 따뜻한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날씨가 좋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다음 주는 날씨가 어떻게 될까요?
[캐스터]
내일 아침에 비가 그치고 난 뒤 당분간 맑고 다소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자세한 주간 전망, 그래픽으로 확인해보시죠. 일단 내일은 서울 낮 기온 24도로...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8_20180512082802247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