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코치에게" />

헬스장 코치에게"/>

"쉽고 빠르게 근육 만들자"...근육 괴사 된 10대 / YTN

YTN news 2017-11-21

Views 2

■ 박상융, 前 평택경찰서장 / 최진녕, 변호사


헬스장 코치에게 스테로이드를 불법으로 구매를 했다가 부작용을 호소하는 피해자가 있습니다. 먼저 스테로이드, 사실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은 많이 사용을 하는데 이게 불법으로 이렇게 유통이 되기도 하나 보죠?

[인터뷰]
말씀하신 것처럼 스테로이드제는 피부염 내지 질환, 염증과 관련된 기적의 치료제라고 할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이 오남용할 경우에는 각종 부작용이 많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데요.

특별히 지금 이처럼 헬스클럽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뭐냐하면 그것을 할 경우에는 근육 강화를 해서 근육을 짧은 시간 내에 이른바 근육을 크게 키울 수 있는 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까 각종 프로 선수들을 비롯해서 아마추어 선수들도 향상을 위해서 상당히 많이 쓰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스테로이드제 같은 경우에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도핑방지위원회에서 이것을 금지하고 있는데 오남용하는 사태가, 특히 헬스클럽을 위주로 만연했다는 것이 이번 사건을 통해서 드러난 대표적인 케이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헬스장에서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런 사람들한테 헬스장에 있는 코치들이 권하는 게 스테로이드제입니다. 근육을 빠르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헬스장 코치에게 구매한 스테로이드를 사용했다가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리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피해자의 말 저희가 앞서서 리포트를 통해서 보여드렸습니다마는, 앞선 뉴스 시간에서 보여드렸습니다마는 피해자의 말부터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김 모 군 / 불법 스테로이드 피해자 : 대회(참가) 권유하면서 자연스럽게 약(스테로이드제) 권유로 넘어갔어요. 자기가 쓰는 게 퀄리티(품질)가 좋은 제품이라고 말하더라고요.]


이 해당 피해자는 아직 10대밖에 되지 않았는데요. 헬스장에서 건강하게 근육을 키워보고자 하는 사람들한테 이런 스테로이드제를 권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인터뷰]
예를 들면 단기간 내 헬스장에 가면 사진이 있지 않습니까? 저렇게 근육 좀 만들어주세요 하면 주사를 맞으면 될 수 있다. 내가 주사를 놔주겠다.

그런데 그게 스테로이드 강화제인데 이게 자격도 없는 사람이 그냥 무작정 넣다 보니까 어떻게 되겠습니까? 피부가 괴사가 될 수가 있거든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112109214574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