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의 이복형 김정남 피살 사건과 관련해 국가정보원은 " /> 북한 김정은의 이복형 김정남 피살 사건과 관련해 국가정보원은 "/>

국정원 "北, 김정남 암살 5년 전부터 준비"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1

[앵커]
북한 김정은의 이복형 김정남 피살 사건과 관련해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5년 전부터 김정남 암살을 준비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이병호 국가정보원장이 출석한 가운데 열린 국회 정보위원 간담회에서 나온 얘기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조성호 기자!

새로 전해진 소식들 전해주시죠.

[기자]
국가정보원은 김정남이 이복동생인 북한 김정은에게 피살된 것으로 공식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회 정보위는 오전 10시부터 이병호 국가정보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있는데요.

회의장을 중간에 빠져나온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의 입을 통해 조금 전 전해진 얘기.

정보위원들은 국정원 관계자들로부터 김정남 피살 사건과 관련한 보고를 받았습니다.

오늘 회의에서 국정원은 북한이 5년 전부터 김정남 암살을 준비해온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고, 김정남이 가족을 만나러 마카오에 가던 중 피살됐으며, 동행자는 없던 걸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주 의원은 가족이 아들인 김한솔을 뜻하는 거냐고 묻자 그렇다는 취지로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국정원은 김정남이 독극물로 피살된 것은 맞고, 피살 사실은 사건 발생 3~4시간 후에 알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피살에 쓰인 도구가 독침인지, 아니면 독극물이 담긴 주사인지는 확인이 더 필요하다고 보고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YTN 조성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21511471573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