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외신 모아놓고 여명거리 준공식...김정은 깜짝 등장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북한이 외신 기자들과 평양 주재 외교 사절들을 대거 불러놓고 평양 주택단지 여명거리 준공식을 열었습니다.

조선중앙TV는 오늘 오전 열린 준공식을 30분에 걸쳐 녹화 방송으로 내보냈습니다.

준공식에는 김정은이 황병서와 최룡해, 김기남 등 고위 간부들을 대동하고 참석해, 시종일관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아홉 달 만에 공개활동에 나선 동생 김여정도 나와 행사장 활보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북한은 여명거리 건설은 적들과 전투였고, 몇백 발의 핵폭탄을 터뜨린 것보다 더 무서운 철퇴를 안긴 역사적 사건이라고 선전했습니다.

여명거리는 김정은이 지난해 강력한 대북 제재 속에서도 건재를 보여주겠다며 직접 추진하고, 올해 김일성 생일 전까지 무조건 공사를 끝내라고 지시한 사업입니다.

북한이 외신 기자들에게 여명거리를 보여준 것은 국제사회 제재가 소용없음을 과시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이선아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41319293219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