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환경영향평가가 사드 배치의 연기나 취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또 조건이 맞는다면 평양 방문은 여전히 좋은 생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미국 방문 기간 한미 군사훈련 축소 발언을 해 논란을 빚은 문정인 대통령 외교안보 특보가 귀국했습니다. 자신은 학자로서 자문을 할 뿐 선택은 문 대통령의 몫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 강원도 인제군에서 발견된 무인기가 북한에서 날려 보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우리 군은 영공을 침범해 군사 시설을 정찰한 것은 명백한 정전협정 위반이라고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 강경화 외교부 장관 임명에 대한 야당의 반발로 상임위가 열리지 못하며 국회가 파행하고 있습니다. 여야 4당 원내대표들이 만나 경색된 정국을 풀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었지만 추경안 처리를 둘러싼 이견으로 회동이 무산됐습니다.
■ 반세기 이상 법조계의 등용문 역할을 했던 사법시험이 오늘 시작한 마지막 2차 시험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사법시험 존치를 주장하는 목소리도 여전해 논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불법 색소를 이용해 고급 과자인 마카롱을 만든 업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이들이 사용한 수입 색소에는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62116030680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