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매티스 "서울 위험 없는 군사옵션 있다"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 미국 뉴욕에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이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만나 새로운 대북 제재 결의 이행을 위해 국제사회가 단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시각으로 21일 밤 유엔 총회 기조연설을 하고 22일 새벽 한미일 정상회담을 합니다.

■ 국회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모레 본회의를 열어 표결에 부치기로 잠정 합의했습니다. 양승태 대법원장 임기가 오는 24일 종료되는 가운데 인준 절차가 난항을 겪었는데 여야 원내대표들이 극적으로 합의를 끌어냈습니다.

■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서울을 위험에 빠트리지 않는 대북 군사옵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방안은 말하지 않았는데 대북 군사대응이 전쟁을 초래할 것이라는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 청와대가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비판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엄중 주의 조치를 했습니다. 윤영찬 국민소통 수석은 "국무위원으로서 적절하지 않은 표현과 조율되지 않은 발언으로 정책적 혼선을 야기한 점을 들어 엄중 주의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 'MB 블랙리스트'에 포함돼 출연 제재 등 피해를 입은 방송인 김미화 씨가 문성근 씨에 이어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김 씨는 과거 MBC 라디오에서 하차하도록 유도하는 데는 원세훈 당시 국정원장 지시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 큰아들의 필로폰 투약 사건으로 독일 출장 중 급거 귀국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국민께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거취와 관련된 질문에는 경기도정이 흔들림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사퇴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91918004453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