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 귀경 차량과 나들이 차량이 함께 몰리면서 고속도로가 정체를 빚고 있습니다. 서울로 돌아오는 귀경길 정체는 밤 11시 무렵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 가을 단풍이 설악산을 시작으로 빠르게 남쪽으로 내려가고 있습니다. 설악산 단풍은 추석 연휴 이후인 이달 중순쯤 절정을 맞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북한이 개성공단 내 의류공장을 가동했다는 외신 보도에 대해 시인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북한은 개성공단 일을 다른 나라가 상관할 바 아니라며 제재 수위를 높여도 공장은 돌아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미국 국제무역위원회 ITC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수출한 세탁기로 자국산업이 큰 피해를 입고 있다고 판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종 결정하면 긴급수입제한조치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 다음 달부터 65세 이상 노인이 틀니 시술을 받을 때 본인부담금이 큰 폭으로 낮아집니다.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에 가입한 65세 이상 노인의 틀니 시술 본인 부담률을 현행 50%에서 30%로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서울과 수도권은 흐리고 영동과 남부 일부 지역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차차 맑겠지만, 동해안에는 아침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7100618001776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