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진핑 집권 2기 출범 후, 중국 외교부가 한국과 우호 관계 회복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한 여행사는 한국 단체관광 상품을 다시 내놓아, '금한령'이 풀리는 건지 주목됩니다.
■ NC소프트 윤송이 사장 부친을 숨지게 하고 달아난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41살 허 모 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와 공범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MBC 대주주인 방문진 보궐이사 선임에 반발해 자유한국당이 국정감사 일정을 전면 거부했습니다. MBC와 대검찰청 등에 대한 오늘 국감 일정도 파행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 문 대통령이 내년에 지방분권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지방정부로 개편하고, 4대 지방자치권이 헌법에 명시하기로 했습니다.
■ 삼양그룹 신입사원 채용과정에서 370여 명의 2차 합격자 통보가 갑자기 취소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삼양 측은 전산 오류로 불합격자들이 합격자로 바뀌었던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오전까지 내륙 곳곳에 안개가 짙게 끼고, 미세먼지 농도도 '나쁨' 수준까지 높아지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102706000960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