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아시아 5개국 순방 시작...모레 방한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늘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과 중국 등 첫 아시아 5개국 방문 일정에 들어갑니다. 우리나라에는 모레 도착해 한미 정상회담을 하며 8일에는 국회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 미국 백악관이 트럼프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 기간에 맞춰 북한이 군사 도발할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고 미국의 정치전문지가 보도했습니다.

■ 이명박 정부가 국가기록원 안에 보관돼 있던 노무현 정부의 문서를 열어봤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특히, 2012년 18대 대선을 앞두고 남북정상회담 관련 기록을 집중적으로 열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바른정당은 오늘 의원총회를 열어 자유한국당과의 통합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른바 '통합파'와 '독자 노선파'의 의견 차이가 커 상당한 진통이 예상됩니다.

■ 내년 2월 9일 열리는 평창 동계 올림픽을 90여 일 앞두고, 99.7%의 공정률로 경기시설이 사실상 완공됐습니다. 모든 경기장은 국제 경기연맹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 창원 화물차 폭발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위험물 안전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화주 회사를 압수 수색했습니다. 숨진 트럭 운전자는 최근 사고를 10번이나 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우리나라 남성의 흡연율이 지난해 39%로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여전히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 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더 춥겠으나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전국은 대체로 맑겠고 미세먼지도 보통 단계를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110506002758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