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2017 승강기 안전의 날’ 기념행사가 오늘(10일) 오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승강기 안전 유공자 포상식과 승강기 안전공모전 영상 및 노래 부문 시상식이 마련됐다.
또 승강기 제조사와 유지관리, 검사기관 등이 함께한 안전다짐 결의문 낭독, 안전기원 떡 퍼포먼스, 어린이 합창단 공연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이어 ‘승강기 인증분야 해외전문가 초청 세미나’에서는 세계 승강기 업계 리더들이 참석해 유럽과 독일의 승강기 인증제도를 소개했다. 또 승강기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모의훈련 순서도 진행됐다.
남상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교육홍보이사는 “승강기 안전 주간을 맞아 다양한 경진대회와 모의훈련을 준비했다”며 “승강기 안전 기술과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준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관·산·학이 한 마음으로 각자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 국민 안전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주관했으며, 승강기 협‧단체장과 5대 승강기 제조사 대표 등 관계자 3백여 명이 참석했다.
[YTN PLUS] 취재 공영주 기자, 촬영편집 강재연 기자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25_20171110181655444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