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안녕하세요.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이윤지입니다.
우리 몸의 기둥 역할을 하는 허리!
허리 통증은 무심코 지나치면 허리 통증과 각종 척추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초기 발견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허리디스크의 예방법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앵커]
허리디스크는 정확히 어떤 질환인가요?
[인터뷰 : 조성태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 원장]
척추 뼈와 척추 뼈 사이에 있는 물렁뼈 같은 구조가 퇴행되면서 수분이 빠지고 점점 딱딱하게 되는데, 이렇게 딱딱하게 된 디스크가 균열이 생기면서 바깥으로 탈출되는 현상을 디스크 질환이라고 합니다.
[앵커]
디스크 질환은 강한 충격을 받아야 생기지 않나요?
[인터뷰]
여러 가지 올바르지 않은 자세 때문에 그 질환이 늘고 있는데, 사소한 충격이라든지 가벼운 외상에 의해서도 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고요.
기침이나 재채기에 의해서 갑자기 복압이 증가되면, 디스크 내부 압력이 증가되면서 갑자기 디스크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앵커]
허리디스크의 치료 방법도 전해주세요.
[인터뷰]
디스크 질환이 초기일 때는 약물 치료나 물리 치료, 주사 치료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고요.
증상이 심한 경우는 수술을 이용해서 탈출된 디스크를 제거하거나 고주파 열 치료로 디스크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열 치료는 절개하지 않고 바늘을 이용해서 디스크를 수축, 응고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수술보다 더 안전하고 합병증과 재발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질문 있어요!]
Q. 허리디스크 증상이 궁금해요!
A. 30분 이상 앉아있기 힘들 때, 앉았다가 일어날 때 허리를 쉽게 펼 수 없을 때,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를 구부리기 힘든 경우는 디스크 질환의 의심되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게 좋겠습니다.
-----
[앵커]
허리디스크는 일상의 사소한 동작을 통해서도 유발될 수 있는 만큼 평소 허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과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요.
허리 통증이 지속되는 등 디스크 질환이 의심될 때에는 빠르게 전문 기관을 찾아가 진단 받으시기 바랍니다.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이윤지입니다.
-----
진행 이윤지 / 촬영·편집 박세근, 정원호, 강재연 / 구성 공영주, 강승민
-----
문의 :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 (1800-3800)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8_20160910110006407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