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오늘 새벽 긴급회의를 열고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하는 언론 성명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과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정상회담을 열어 사드는 방어 목적이라는 점을 재확인하고 북한의 어떤 도발에도 모든 수단을 다해 강력히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 강원도가 평창 동계올림픽을 치르기 위해 700억 원을 들여 짓고 있는 스키 경기장에 대한 소유권이 올림픽 뒤 대기업인 보광에 공짜로 넘어가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과도한 특혜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오늘 새벽 경기도 고양시 일산 일대에서 플라스틱 타는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소방재난본부에 160건 넘게 접수됐습니다. 어제 김포에 있는 공장 화재 때 발생한 연기가 악취 원인으로 추정됐습니다.
■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2차전에서 답답한 경기 끝에 최약체 시리아와 득점 없이 비겼습니다.
■ 절기 백로인 오늘도 낮 동안 늦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전에는 안개와 함께 중국발 스모그 영향으로 중부와 호남지방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2~3배 높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90705504254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