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미군의 핵 추진 항공모함이 한반도에 배치돼 한미 연합 해상 훈련에 참가합니다. 죽음의 백조로 불리는 B-1B 전략 폭격기와 F-22 스텔스 전투기도 합류해 강력한 대북 압박 효과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 신고리 원전 5·6호기의 건설 재개 여부를 결정할 시민참여단의 2박 3일 합숙토론이 마무리됐습니다. 공론화위원회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오는 20일 대정부 권고안을 발표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 국제영화제에 참석해 지난 정권의 외압 논란으로 영화제가 위축돼 가슴 아프다며, 새 정부는 영화제를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어금니 아빠'의 여중생 살해 사건에 이어 아내 폭행과 자살 방조 등 각종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영학의 성매매 알선과 기부금 유용 등 추가 의혹에 대해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고진영 선수가 우리나라에서 열린 LPGA 투어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에서 4라운드 합계 19언더파로 우승했습니다. 기대를 모았던 박성현 선수는 17언더파로 2위에 올랐습니다.
■ 가을 날씨 속에 강원지역 단풍이 절정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달 말에는 전국 대부분 산이 단풍 절정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도심에서는 아리랑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져 시민들이 즐거운 휴일을 보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1015180101628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