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 이틀째인 오늘 오전 8시쯤부터 귀성 행렬이 시작됐지만 긴 연휴로 귀성 차량이 분산돼 비교적 원활한 교통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해외로 떠나려는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 틸러슨 미 국무장관은 미국이 북한과 직접 접촉해 북한 측의 대화 의지를 타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아직까지 북한이 비핵화 협상에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어제 저녁 7시쯤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불꽃축제를 보려던 어린이들이 건물 옥상에서 7미터 아래 바닥으로 추락했습니다. 7살과 11살 여자 어린이가 얼굴 등을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 경기도 평택에 있는 모텔에서 직원이 객실 안에 카메라를 몰래 설치해 투숙객들을 촬영해오다 적발됐습니다. 확인된 피해자만 백 명이 넘어 인터넷 유포 등 2차 피해가 우려됩니다.
■ 지난 9월 수출이 550억 달러를 넘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반도체와 철강 등 주력 품목들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수출 증가세를 이끌었습니다.
■ 우리 국민이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국가 중 가장 자주 병원에 가 외래진료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 1인당 외래진료 횟수는 연간 16회로 OECD 회원국 중 가장 많았고 일본이 12.7회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100111401277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