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가 남북- 군사 당국 회담과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적십자 회담을 오는 21일과 다음 달 1일 열자고 북측에 공식 제안했습니다. 군사와 인도적 분야에서의 대화를 북한에 먼저 제안하면서 북한의 반응이 주목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형 헬기 수리온의 치명적 결함과 관련해 방산비리는 안보에 구멍을 뚫는 이적행위에 해당한다고 질타했습니다. 참여정부 때 운영했던 대통령 주재 반부패 관계기관 협의회를 복원해 국가 차원의 반부패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청와대 정무수석실에서 박근혜 정부의 문건들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검찰은 청와대 캐비닛에서 발견된 박근혜 정부 민정비서관실 문건들을 넘겨받아 서울 중앙지검 특수1부에 수사를 맡겼습니다.
■ 충북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쏟아진 폭우로 숨지거나 실종된 사람이 6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아수라장이 된 수해 현장에서는 힘겨운 복구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박성현 선수가 미국 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메이저대회인 US여자오픈에서 역전 우승했습니다. 아마추어 선수로 50년 만에 우승에 도전한 최혜진 선수는 단독 2위에 올랐습니다.
■ 분양권 불법 전매 등 서울 강남지역 아파트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관련 수사가 전국으로 확대될 가능성도 있어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 미칠 파장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71718005236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