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소하 / 정의당 의원]
이것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의결서입니다. 이렇게 많습니다. 거기에 적시된 사실이. 그만큼 국정을 농단해 왔는데 최순실을 중심으로. 황영철 위원께서 말씀하셨어요.
청와대 방문마저 힘들다고 이렇게 얘기를 했는데. 그래서 한번 여쭙습니다.
김종덕, 김상률 증인. 특히 김상률 증인은 차은택 씨가 전에 와서 추천을 해서 그렇게 얘기를 했습니다. 여기에 이 소추사유 나항에 보면 최순실이 추천하거나 최순실 등을 비호하는 자들, 사람들에 명시가 돼 있습니다.
거기에는 차은택, 김종덕, 김상률, 윤전추 등등이 있는데 제가 제보를 받은 바에 의하면. 그래서 나온 김에 말씀을 듣고 사실확인을 해야겠습니다.
윤전추 제2부속실 행정관, 지금 나오고 있지 않은데 2층이 대통령 집무실이죠? 그리고 1층이 과거에 보면 영부인 집무실은 아니지만 생활관이죠, 청와대 내에. 그렇죠? 구조가.
[김상률 / 前 교육문화수석비서관]
2층이 집무실인 건 제가 알고 있습니다.
[윤소하 / 정의당 의원]
지금은 필요가 없는데 옛날에는 영부인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거기에 2부속실이 원래는 배치되어 있죠, 지금은 바뀌었지만. 거기에 관저와 지상으로만 이동하는 게 아니라 다른 경로가 또 있습니다.
그런데 거기에 윤전추 2부속실 행정관이 최순실 트레이너가 3급 행정관으로 가 있었죠. 그런데 여기에 1층, 옛날에 영부인 공간에서 최순실 등이 관저와 이 1층에서 집무 아닌 집무를 보면서 각종 비서관들을 불러내왔다는 그런 부분에 대해서 본 적이 있습니까?
[김상률 / 前 교육문화수석비서관]
없습니다.
[윤소하 / 정의당 의원]
그런 정황을 전혀 모르십니까?
[김상률 / 前 교육문화수석비서관]
전혀 모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121515102253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