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 Psy 'Gentleman' syndrome (싸이 '젠틀맨' 글로벌 신드롬, 이유는)

iHQ 2016-03-09

Views 1

명실상부한 월드스타 싸이의 신곡 [젠틀맨]이 공개된 뒤 반응이 그야말로 세계적으로 뜨거운데요. 자세한 이야기 머니투데이 전형화 기자와 나눠보겠습니다


Q) [젠틀맨]인기가 어마어마한데요.

A) 그렇습니다. 13일 오후9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되자마자 3일만에 5000만뷰를 넘어섰는데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43일만에 5000만뷰를 넘어선데 비해 38시간만에 넘은 기록입니다. 이미 7000만뷰를 넘었구요. 이런 기세라면 이번 주중에 1억뷰 돌파도 충분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강남스타일]이 52일만에 1억뷰를 넘은 것에 비하면 엄청나다고 할 수 있죠. 음원도 세계적인 강세인데요. 일단 우리나라 9개 음원사이트는 올킬을 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20개국에서 아이튠즈 1위를 차지했구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1위인 나라들이 늘고 있습니다.


Q)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언론에서도 관심이 뜨거운데요.

A) 르몽드,가디언,CNN,뉴욕타임즈,월스트리트저널 등 주요 외신들도 일제히 지난 11일 싸이의 신곡 발표 콘서트를 취재한데다 [젠틀맨] 리뷰를 전했으니 뜨겁다는 표현이 무색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외신들의 반응은 각양각색인데요. [젠틀맨]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호평도 있구요. [강남스타일] 아류라는 혹평도 있습니다. CNN은 북한의 김정은이 싸이를 부러워할 것이라는 보도도 했습니다. 북한 위협으로 해외에서 한국이 전쟁 직전처럼 알려졌는데 싸이의 신곡 발표에 열광하는 걸 보고 한국에 대한 부정적인 평이 줄어들었다는 것이죠. 영국 대중지 더 썬에서 벌써 [젠틀맨] 안무 따라하기를 소개하는 등 반응이 가히 세계적입니다.


Q) 많은 분들이 이번 [젠틀맨]이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이번에는 1위를 할 수 있을까 관심을 갖는데요.

A) [강남스타일]이 2위를 했으니 기대가 클 수 밖에 없는데요. 2위만 해도 엄청난 일이죠. 일단 영국 UK 싱글차트에선 15일 61위로 진입을 했습니다. 빌보드 차트는 한국시간으로 매주 금요일 새벽에 업데이트되는데요. 목요일 새벽에 주요 순위 변동 사항을 온라인으로 먼저 공개합니다. 그런만큼 빌보드 결과는 18일 새벽이면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물론 [젠틀맨]이 미국 현지시각으로 12일 자정에 발표됐기 때문에 이번 차트 집계에는 반영이 안되거나 2~3일 수치만 반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빌보드 차트가 유튜브 점수를 반영하기로 방침을 바꿨기에 기대를 높입니다.벌써 유뷰트에는 해외팬들의 [젠틀맨]패러디가 넘치고 있는데요. 아직 초반이긴 하지만 반응은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