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대표 엄친딸 소이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특별한 비법은 공개했습니다.
[현장음: 소이]
안녕하세요 [생방송 스타뉴스] 시청자 여러분 소이입니다 오늘 (10월 31일) 이렇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홍보대사로 만나 뵙게 돼서 너무 반갑습니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개막식에서 소이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개막식 MC를 맡은 소이는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이날 행사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현장음: 소이]
홍보대사로도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너무 영광이고요 오늘도 MC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국어-영어 등 수준급 외국어 실력을 자랑하는 소이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공부 비법을 전수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현장음: 소이]
억지로 외우려고 하지 말고 이야기를 떠올리면서 하면 연상 작용이 되어서 쉽게 외워지거든요 예를 들어서 만약에 커피-셀폰이 있잖아요 그러면 그걸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서 오늘 커피를 마셨는데 내가 좋아하는 사람한테 전화가 왔다 이렇게 한 문장의 이야기로 이렇게 외우시면 훨씬 더 쉽게 외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제가 수능 때 수험생들한테 하는 얘기는 모르면 3번 무조건 모르면 3번입니다
소이는 1인 밴드 라즈베리필드의 음악 활동과 신현식 감독의 새 영화 [조류인간] 촬영으로 2014년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