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Chef In Their Heydays ('꽃미남 셰프' 맹기용 vs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같은 듯 다른 전성시대)

iHQ 2016-03-04

Views 2

[앵커]

셰프와 엔터테이너를 합친 셰프테이너라는 신조어가 나오는 등 요즘 안방극장은 셰프들의 쿡방대결이 뜨겁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꽃미남 셰프 맹기용 씨와 대중적인 집밥 레시피를 선보인 '집밥 백선생' 백종원 씨가 같은 듯 다른 모습으로 셰프테이너의 전성시대를 이끌고 있죠.

셰프 맹기용 씨와 백종원 씨의 모든 것! 화면으로 준비했습니다.


꽃미남 셰프 맹기용과 집밥 백선생으로 유명한 백종원이 같은 듯 다른 모습으로 스타 셰프 전성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배우 유아인과 축구선수 기성용, god의 손호영의 닮은꼴로 안방극장의 여심을 사로잡은 꽃미남 셰프 맹기용.


[인터뷰: 맹기용 셰프]

꽃미남은 아닌 것 같아요 훈훈하다는 건 감사히 받겠습니다


'수석입학' 이라는 또 다른 수식어로도 잘 알려졌습니다.


[인터뷰: 맹기용 셰프]

(홍익대) 공대 수석 입학했습니다 입학만!!


1988년생, 5년차 셰프인 맹기용은 서울 홍대에서 디저트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블로거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인터뷰: 맹기용 셰프]

부모님은 하면 얼마나 하겠니 이런 걱정을 많이 하시고 저는 접시 닦는 일부터 시작했거든요


여기에 서울대학교를 수석졸업한 뒤 카이스트 전자과 최초 교수가 된 부친과 카이스트의 첫 여자 박사 학위 취득자인 모친까지 엄친아다운 집안 내력으로도 잘 알려졌습니다.


[인터뷰: 김은주 기자/ 헤럴드팝]

(맹기용 셰프는) 차세대 스타 셰프의 등장을 알리고 있죠 화려한 스펙과 엄친아의 완결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 다른 스타 셰프, 백종원은 지난 1993년 서울 강남에 쌈밥집을 낸 뒤, 현재 36개 브랜드를 통해 650개에 달하는 점포망을 가진 요식업계의 미다스 손으로 유명합니다.


[인터뷰: 백종원 회사 관계자]

(백종원 씨의) 성격이요 남자답고 소탈하고 리더십 있고 카리스마 있고 그러니까 어쨌든 회사라는 큰 조직을 이끄는 거고..

[인터뷰: 박경림]

(소유진 씨의) 신랑 되시는 분이 제가 그렇게 좋아하던 닭발 사장님이란 걸 알고 나서 굉장히 충격적이었어요


지난 2013년 15살 연하의 여배우 소유진과 백년가약을 맺은 백종원.


[인터뷰: 소유진/ 2013년 1월 결혼식 당시]

이렇게 많이 와주셔서 고맙습니다 너무 떨리고요 진짜 떨리네요


이들 부부를 이어준 사랑의 오작교 역할은 배우 심혜진이 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죠.


[인터뷰: 심혜진/ 2013년 인터뷰 당시]

그 친구(백종원 씨)가 하는 집에 가서 밥을 먹었어요 자연스럽게 서로 인사를 시키게 된 거였고요 둘 다 싱글이니까 그리고 나머지는 지들이 알아서 한 거예요


늦은 나이에 소유진과 결혼한 백종원은 재혼설에 휘말리기도 했는데요. 계속되는 악플에도 굴하지 않고 진심을 보여주는가하면 그의 훈훈한 선행이 드러나 점차 오해를 풀게 됐습니다.


[인터뷰: 소유진/ 2013년 1월 결혼식 당시]

정말 멋있어요 남자가 봐도 멋있고 또 제 눈에는 뭐 세상에서 제일 멋있는데

[인터뷰: 김은주 기자/ 헤럴드팝]

특히 옆집에서 본 거 같은 친근한 매력과 다정한 말투도 인기 요인인데요/ 소유진을 향한 순애보가 여심의 부러움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열정의 셰프 맹기용 vs 백주부, 백종원의 성공 노하우

셰프 맹기용은 지난 5월 25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꽁치 통조림을 활용한 '맹모닝'을 선보였는데요. 신선한 레시피였지만, 비린내를 없애지 못해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맹기용을 둘러싼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네티즌들은 '맹기용의 황당 4대 요리'로 맹모닝을 비롯해 레몬맛 비타민 가루를 넣은 레몬치킨, 비타민 음료를 활용한 샐러드, 먹다 남은 치킨을 김치찌개에 넣는 프라이드 치킨찌개를 꼽기도 했는데요. 그로 인해 셰프로서의 자질 논란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인터뷰: 김은주 기자/ 헤럴드팝]

여러 논란에도 요리를 향한 열정이 꾸준히 보이고 있어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 혼자 산다]에서 열정 가득한 노력파 셰프의 모습을 보여준 맹기용. 지난 6월 8일 방송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이롤슈가'란 롤케이크를 선보여 가수 홍진영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