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건마 쁘띠 청주건마 연산동건마 "우리 영토인 다케시마 문제를 국민 전체의 힘을 모아한다"고 말했다.
도쿄 중심에서 열린 日 독도 영유권 주장 청주건마〘연산동건마〙 밤워 【Bamwar7닷 콤】《선릉건마》《쁘띠》
(도쿄=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일본지자체 등이 도쿄에서 독도가 일본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집회를 열었다.
청주건마 연산동건마 단상에 선 야마야 에리코 의원연맹 회장(자민당 의원)이 http://seonneungop.budlebudle.com 하고 있다.
집회 참가자들은 '독도가 시마네현에 속한 선릉건마 쁘띠 영토이므로 한국이 일본에 돌려줘야 한다'는 주장을 반복했다. 자민당야마야 에리코 의원연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케시마를 돌려받기 전에 선릉건마 쁘띠 체제는 끝났다고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도쿄에서 독도주장하는 집회가 열린 것은 2012년 4월 11일 민주당 정권 청주건마 연산동건마 처음이었다. 이번 집회는 역대 2번째이며 아베 신조(安倍晋三)들어서는 처음이다. 매년 2월 22일 시마네현 마쓰에(松江) 시에서 열리는날' 행사는 형식상 시마네현이 주최하고 여기에 일본 정부 대표가 참석하는 형태를 취하지만 이번 집회는 일본의 여야 국회의원이 행사의 주축으로 나섰고 수도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독도 영유권 주장을 한층 명확히 하는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