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

youonlyliveonce330 2014-07-31

Views 1

◇숭례문, 공사기간 맞추려다 곳곳 부실투성이…"단청·지반 등 재시공 필요" =경우 문화재청이 지난 2009년 12월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두 곳과 숭례문 복구공사 계약을 맺고 공사를 진행하면서정한 공사기한(5년)에 맞추려다 곳곳에서 부실시공을것으로 드러났다. 그 중 단청 부분은 전통방식인 아교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대해 시공기술과 경험이 없는 단청장의 명성만 믿고 검증되지 않은기법을 적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감사원에 따르면 단청장은 시공과정에서 아교가색이 흐려지자 사용이 금지된 화학접착제와 화학안료를 현장에 몰래 반입,단청 균열이 생기거나 심화됐다.
국보제1호 숭례문 (연합뉴스 DB)
단청장은 값싼 화학접착제 사용으로 공사과정에서 3억원의 부당이익까지 챙겼다고 감사원을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감사원은 또 단청에 물이 닿으면 얼룩이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현상을 막고자 단청장이 임의로 동유(희석 테레빈유)를 바르는화재 위험성만 커졌다고 지적했다. 한편 숭례문복구하는 과정에서도 문화재청이 제대로 된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자문 없이 공사를 진행, 숭례문과 주변 계단부분이 복구 기준시점인중·후기 지반보다 최고 145㎝ 높아지게 된 것으로고증을 거쳐 기존 숭례문의 규격대로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했던 기와도 업체로부터 시공이 번거롭다는 의견을 받고는 KS규격으로 변경,모양과 크기가 크게 달라졌다. 감사원은 단청과 지반복원 공사를 부실하게복구단장 등 5명에 대해 징계를 요구하고 화학접착제 사용으로 부당이득을단청장은 지난 3월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또 부실시공을 한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소속 기술자, 감리업체에 대해서는 영업정지와 자격정지조치하도록 문화재청장과 서울시에 통보하고, 단청·지반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대해 재시공하도록 통보했다. 한편 감사원은 소나무 바꿔치기나 기증목 유용기존에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는 경찰수사가 진행 중이므로 이번 감사에서밝혔다. ◇기존 문화재 관리도 문제…첨성대, '피사의 사탑'처럼안전 검사 없어 = 경북 경주시에 bookshops【runZB1.org즐겨박기1,수원핸플】 branchy하단핸플,부천핸플국보 제31호 첨성대는매년 1㎜ 정도씩 기우는 것이 지난확인됐으나 경주시는 지난해 말 안전진단을 하면서 추가침하 가능성과 침하의 원인 등에 필요한 지반상태 조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